탈모치료

탈모자가진단

탈모진단

Content on this page requires a newer version of Adobe Flash Player.

Get Adobe Flash player

이 콘텐츠를 보려면 Flash Player(무료)가 필요합니다.

Check1. 가족력이 있나요?

부모님 대의 어른들이나 그 윗대의 어른들, 형제, 자매 중에서 탈모로 고민을 하는 분들이 있으면 탈모에 대해서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몇 대를 거슬러 올라가면 탈모의 가족력에 대해서는 완전히 파악을 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는 탈모가 진행하는 양상을 보고 치료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Check2. 하루에 빠지는 모의 개수가 많나요?

아침에 일어나 보면 베개에 머리카락이 많이 묻어 있고, 방바닥에 가는 머리카락들이 떨어져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이 거기서 그치면 괜찮지만 머리를 감으면 머리카락이 많이 빠져 하수구로 까맣게 흘러 들어가고, 빗질을 할 때도 평소보다 머리카락이 많이 빠진다면 대머리의 진행에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대머리가 진행되면 모의 주기가 짧아지게 되므로 모가 더 많이 빠지게 됩니다. 정상적으로 휴지기의 털은 하루 60~80개 정도 빠집니다. 이 보다 더 많이 빠질 경우는 탈모를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Check3. 머리카락에 힘이 없어지나요?

탈모가 진행되면 전두부와 정수리 부위의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면서 부드러워집니다. 탈모 초기에는 모가 빠진 부위에 모가 자라지 않는 것이 아니라 더 가는 모로 자라기 때문에 생기는 현상입니다. 이 과정이 진행되면 결국에는 모가 자라지 않게 됩니다. 머리를 감을 때 손에 느껴지는 볼륨이 줄어든 느낌을 받게 됩니다. 어떤 분들은 키가 작아졌다고 표현하기도 하고, 머리핀이나 헤어밴드가 헐거워졌다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특히 앞머리와 정수리의 모의 굵기가 가늘어져서 뒷머리와 확연한 차이가 있다면 탈모를 의심해 보아야 할 것입니다.

Check4. 헤어라인이 위로 밀려올라 가나요?

남성의 경우 사춘기가 지나면 누구나 이마의 헤어라인이 원형에서 M자형으로 서서히 바뀌게 됩니다. 탈모가 진행되는 사람은 헤어라인이 위로 후퇴하면서 M자도 더 깊어지는 모양을 보이게 됩니다. 그런 변화가 생기면서 앞머리의 모발이 가늘어져 잔털이 많아진다면 탈모를 강력하게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드물지만 원래 이마가 넓은 분들도 있습니다. 그런 분들은 그 현상만으로는 탈모가 진행된다고 생각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그 넓이가 점차 넓어지는 양상을 보이거나 앞머리의 모발이 가늘어진다면 탈모를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신경이 쓰이는 분들은 눈썹의 제일 윗부분에서 헤어라인까지 거리를 재어 두셨다가 6개월에 한 번씩 재어보세요. 변화하는 정도를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Check5. 정수리 부위의 털이 굵어지나요?

정수리의 모발이 빠져서 밀도가 줄어들고 모발이 가늘어지면 두피가 훤하게 보이는 증상이 생기게 됩니다. 특히 여성 탈모에서 흔히 나타나는 초기 증상입니다.

Check6. 신체 다른 부위의 털이 굵어지나요?

탈모의 또 다른 증상으로 팔, 다리, 가슴 부위의 털, 그리고 수염이 유난히 굵고 많습니다.

Check7. 비듬의 양이 많아지나요?

비듬이란 피지선에서 나온 분비물이 두피에서 떨어져 나온 각질층에 말라 붙은 것을 이야기합니다. 비듬에는 건조성의 마른 비듬과 지루성의 젖은 비듬이 있습니다. 마른 비듬은 웬만한 사람에겐 조금씩 다 있지만, 문제가 되는 것은 머리 밑을 긁을 때 손톱 사이에 끼는 젖은 비듬입니다. 머리 밑이 가려워지면서 비듬, 특히 젖은 비듬들이 많아지면 대머리의 진행에 대해서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전화상담/예약 대구점 053-426-4700 강남점 02-591-9559

모발이식, 탈모치료, 두피관리... 탈모에 관한 모든것 _ 더 블랙의 토탈케어시스템

EPILOGUE 더_블랙의 자가모발이식술 수술 전/후보러가기

수술 전/후 보러가기

SERVICE 탈모에 관한 모든 것 토탈케어시스템

수술 전/후 보러가기